개발 테스트를 위해 별도로 제공되는 카드 또는 계좌는 지원하지 않으며, 실 카드 또는 계좌번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개발(테스트) 환경에서는 실제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임의로 가 승인 형태로 제공됩니다.
영업담당자를 통해 받은 가맹점 관리자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모든 API는 30초를 권장 합니다.
승인/취소 시 Time-out 또는 네트워크 오류로 인하여 응답을 받지 못한 경우는 거래상태 조회를 통해 거래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결제창 호출
가맹점 페이지 내 iFrame에서 결제창을 호출할 경우 IE, 크롬 브라우저에서 브라우저 보안정책상 정상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대외기관(카드사, 간편결제사 등)에서 iFrame을 사용 시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가맹점 필요에 따라서 팝업창을 사용해 결제창 호출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페이지 전환방식을 권장해 드립니다.
브라우저 기본 팝업 차단되도록 설정된 경우 가맹점에서 팝업 차단 상태를 확인하여 이용자에게 이를 안내가 진행되도록 개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의 한글 인코딩 타입과 KICC 인코딩 타입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인코딩 타입에 따라 URL Encoding 처리하여 호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의 한글 인코딩 타입과 KICC 인코딩 타입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인코딩 타입에 따라 URL Encoding 처리하여 호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80버전 또는 IOS18버전의 경우 서로 다른 도메인간 이동을 POST 방식으로 하는 경우 쿠키 전달이 불가하기 때문에 쿠키를 사용하는 가맹점의 경우 WEB서버 설정에서 ";SameSite=None; Secure"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관련정책 사이트 : https://support.apple.com/en-us/121250
https://blog.chromium.org/2019/10/developers-get-ready-for-new.html
03API
메시지 인증값 오류 시 기술지원>데모>암호화 메뉴 참조
운영 SECRET KEY는 영업담당자 또는 가맹점 관리자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점MID 별로 SECRET KEY는 모두 상이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SECRET KEY는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역환 발생 시 취소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응답코드 XXXX, 응답 메시지 “XXXXX”를 받을 경우 영업담당자를 통해 통보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04기타
가맹점 관리자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과 입금노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입금노티를 받기 위해서는 노티 서비스를 참고해서 Callback을 받기위한 준비를 하시고, 노티를 받기 위한 URL을 가맹점 관리자 > XXX 메뉴에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